• HKFGC

여러분의 가정에는 교회가 있습니까?

가정이란 하나님께서 인간에게 주신 최상의 선물입니다. 또한 사회의 가장 기본적인 질서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날수록 가정이 가지고 있는 본래의 의미가 변질되어갑니다. 오늘날 속에는 점점 파괴되어가는 가정을 빈번하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실험 결혼, 독신주의, 일부다처제, 동성연애 등 잘못된 소수인권을 법적으로 공인하기를 시작하면서 가정의 본질과 질서가 무너져가고 있습니다. 때문에 오늘 날을 살아가는 그리스도인들은 가정의 중요성을 깨닫고 온전한 가정을 세우기 위해서 힘써야 합니다.



1. 행복한 가정 세우기

우리들은 모두 우리의 가정이 행복하기를 원합니다. 특히 그리스도인의 가정은 그 가정을 통해 하나님의 이름이 존귀함을 받고 하나님의 나라가 더욱더 확장될 수 있으므로 가정에 대해 상고하는 깊이가 다를 것입니다. 가정의 행복을 위해서는 여러 조건이 필요하겠지만, 그중에서도 ‘화목’에 대하여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화목이라는 것은 온 가족이 한마음이 되는 데서 느껴지는 평온함을 뜻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아담을 창조하신 이후에 함께 모여 사는 공동체를 만드셨습니다. 그것이 바로 ‘가정’입니다. 두 사람의 부부가 중심이 되어 가족을 이루고 하나님을 예배하는 목적 있는 삶으로서 계획, 창조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솔로몬의 잠언을 통해 가정의 화목이 얼마나 중요하고 필요한 것인지 깨닫게 합니다.

“마른 떡 한 조각만 있고도 화목 하는 것이 제육이 집에 가득하고도 다투는 것보다 나으니라”(잠17:1)

원어 적으로 마른 떡 한 조각은 매우 가난한 집을 상징하고 있으며, 제육이 가득하다는 것은 부유한 집을 나타냅니다. 즉 본 절의 말씀은 가난과 부유한 가정의 대조되는 모습을 통해 지혜로운 사람이 가정 속에 가져야 할 태도에 대해 교훈을 주고 있는 것입니다.

솔로몬의 잠언을 통해 이렇게 질문해봅니다. “가난한 집에는 재산 대신 화목이 있고, 부잣집에는 화목 대신 재산이 있습니다. 이 둘 중에서 어느 편을 택하는 것이 더 지혜롭겠습니까?”

우리는 세 가지의 진리를 기억해야 합니다. 첫째, 화목은 돈으로 살 수 없는 재산입니다. 둘째, 다른 것을 희생하더라도 화목은 사야 합니다. 셋째, 화목이 없는 가정은 절대 행복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가정이 화목하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가장 중요하게는 ‘대화’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대화의 빈곤 또는 대화의 단절입니다. 사실상 대화라는 것은 가정에서뿐 아니라 우리의 삶 속에서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대화를 통해 유대감을 형성하지 않으면 오해와 불화가 쌓이기 쉽고, 관계 속에 대화가 없다면, 일반적으로 누구나 고독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부부, 부모의 관계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스탠퍼드 대학의 한 교수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고독만큼 무서운 살인자를 본 일이 없다.” 이처럼 우리의 가정은 고독을 깨고 화목 하는 대화, 회복하는 대화를 나누는 가정으로 발전되어야 합니다.

“화평하게 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하나님의 아들이라 일컬음을 받을 것임이요”(마 5:9) 우리가 잘 아는 팔복의 말씀을 의역해서 생각해보면 화목한 가정은 복이 있나니 그곳은 하나님의 아들이 사는 곳이라 표현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스도인의 가정은 참된 대화를 통해서 회복되어야 합니다. 참된 대화는 마음을 주고받는 대화, 사랑의 표현을 나누는 대화, 깊은 관심을 나타내는 대화, 무거운 짐을 함께 나누는 대화입니다. 때론 말을 하지 않아도 한자리에 앉아주는 것, 이것이 바로 참된 대화라 할 수 있겠습니다.


대화하고 싶고 진정한 사랑의 교제를 원한다면 가정에 기도를 쌓아야 합니다. 기도하지 않는 마음에는 사랑을 심을 수 없습니다. 기도의 능력을 통해 우리는 하나님 앞에 능력을 얻는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사랑할 수 있는 능력, 잘못을 고백할 수 있는 능력, 용서하는 능력, 과격한 말을 삼가고 유순한 말의 능력 등 이 모든 것은 가정에서 형성된 기도의 자리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열매입니다. 사랑의 대화는 가난을 이기게 만듭니다. 사랑의 대화가 있는 곳에는 고난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또 사랑의 대화가 있는 곳에는 마음의 병을 치료해 주는 역사가 일어납니다.

“선한 말은 꿀송이 같아서 마음에 달고 뼈에 양약이 되느니라”(잠 16:24)

아픔을 치료하는 약은 형제의 허물을 덮어주는 사랑의 말, 선한 말로써 가능케 합니다.


2. 온전한 가정 세우기

불변의 진리 말씀을 하시는 하나님 앞으로 돌아오는 것밖에 없습니다. 다시 말해 가정마다 하나님을 모시는 영적인 혁명이 일어나야 합니다. 곧 이는 가정에 회복되어져야 할 예배, ‘가정예배’입니다.

“여호와께서 집을 세우지 아니하시면 세우는 자의 수고가 헛되며 여호와께서 성을 지키지 아니하시면 파수꾼의 깨어 있음이 헛되도다”(시 127:1)

꼭 기억합시다. 가정을 주관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가정을 가정답게 만드시는 것도 하나님이시며, 그 가정을 행복하게 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도 하나님이십니다. 그러므로 변화되는 사회에서 가정의 행복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하나님을 가정에 모셔 말씀대로 살아가야만 합니다.

그래서 ‘한 사람’이 중요합니다. ‘나’의 존재가 중요합니다. 하나님의 역사는 예수님을 믿는 한 사람을 통해 가능하며, 모든 가족을 구원의 삶, 거룩한 삶으로 안내합니다. 때문에 설령 불신자의 가정 속에 홀로 믿음이 있을지라도, 포기해서는 안 됩니다. 희망을 가지고 하나님 앞으로 나간다면 반드시 구원의 열매를 맺으실 것입니다. 상황, 환경, 세상의 유혹에 영향을 받기보다 오직 말씀과 기도에 영향을 받아 선한 영적 공급을 전달하는 가정의 믿음의 열쇠가 됩시다.


가정에 교회가 있으면 예수 그리스도를 가정의 절대 권위로 인정하게 됩니다. 교회는 예수님의 몸이요, 그분은 교회의 머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엡1) 그러므로 가정에 교회가 있으면 그 가정의 머리는 예수님입니다. 따라서 예수님은 그 가정에 가장 존귀한 분, 경배를 받으실 분, 권위자가 되십니다. 가족 모두가 예수님 앞에 무릎을 꿇을 때, 가족은 하나가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통치를 받는 가정은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는 곳이요, 그곳은 의와 화평과 희락이 떠나지 않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절대권위자로 인정하고 섬기는 가정에는 부부, 부모, 형제 관계 속에 섬김과 순종이 있습니다. 그리스도인의 행복 조건은 가정에 교회가 있는 것입니다. 예수님으로 인해 행복을 누리고, 서로 사랑하며 살아갑니다.


다시 한번 질문 해보겠습니다. 여러분의 가정에는 교회가 있습니까?

가정예배의 세움과 회복은 가정의 화목과 회복의 유일한 길이 됩니다.


함소연 전도사

조회 6회
HONG KONG 
FULL GOSPEL CHURCH
香港純福音教會

TEL : +852 2721 1970,  

FAX : 2721 1978

hkfgchurch@gmail.com

3/F Tung Ning Building, 2 Hillier Street, Sheung Wan, Hong Kong

香港上環禧利街2號東寧大廈3樓

(지하철 Sheung Wan Station B 출구

나와서 왼쪽 흰색 건물 3층)

SUBSCRIBE FOR EMAILS
  • naverblog
  • Blogger Social Icon
  • Instagram Social Icon
  • Facebook Social Icon
  • facebook with E

© 2017 by HK Full Gospel Church